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뜻 매우 위험하다

by 퍼즐크게 2021. 11. 27.

오미크론 뜻 매우 위험하다 

 

✅✅위드 코로나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확진자수가 3천 명을 넘어서 4천 명을 향하기 때문에 지금 위드 코로나에 대한 문제를 직면했습니다. 거기에 더욱더 심각한 문제는 오미크론이라는 코로나19 변이가 나타났는데 위험성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은 그리스 문자의 열다섯번째 알파벳이라고 합니다. 여어 알파벳 O에 관련이 된 그리스 알파벳인데요 세계 보건기구 느 WHO는 28일 현지시간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견이 된 B.1.1.529 변종이 걱정을 야기한다고 선언하고 오미크론으로 이름을 명명했으며 새로운 우려 변이 바이러스로 지정을 하였는데요. 오미크론은 앞의 델타와 마찬가지로그리그 알파벳의 문자라고 합니다.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이란 코로나19 바이러스이고 변이인데 유럽경제 지역에 가하는 전반적인 위험도 높음 그리고 매우 높은 수준으로 평가가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낮음에서 매우 높음까지 총 6개의 단계로 구성이 되는 위험도에서 최고 단계의 바로 아래인 5단계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평가는 ECDC의 코로나 19 관련 위험평가 매트릭스는 인구집단과 백신 접종을 기준으로 하여서 확률과 영향력을 분석을해서 전체의 위험도를 평가한다고 합니다. 

 

ECDC는 오미크론 변이의 전염성 백신효과의 유무 그리고 재감염 위험 등 특성과 관련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고 하면서 오미크론의 전 염서오가 면역 회피 가능성이 잠재적으로도 크다는 점을 고려하게 될 때 EU, EEA CNRK 내에 추가 유입과 지역사회 확산 가능성은 높음으로 평가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 델타 변이가 재유행하는 상황에선 오미크론의 유입과 추가 확산 영향력이 매우 높음 수준일 것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은 남아공 과학자들이 스파이크 단백질에 32가지 유전자 변이를 일으킨 새로운 변이가 확인됐다고 보고하면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처음 발견돼 남아공에서 확산 중이며, 이후 이스라엘·홍콩·벨기에 등지에서도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새롭게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 ‘B.1.1.529′를’ 오미크론이라 명명하고 ‘우려 변이’로 지정을 했는데요. 알파, 베타, 감마, 델타에 이어 5번째의 우려 변이라고 합니다. 

 

오미크론 백신개발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화이자와 모더나 등 제약사들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견이 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새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응을 할 백신 개발에 나선다고 합니다. 

 

화이자는 필요시에 약 100일 내로 새로운 변형 백신을 만들 수 있는 것을 내다봤으며 모더나도 새 변이에 대응을 할 부스터 샷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26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게 되면 최소 2주 안으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백신희 효과를 나타내게 되는 데이터를 얻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이자가 만약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100일 안으로 새로운 신형의 백신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말했다고 하는데요 모더나도 새 변이에 대응을 할 부스터 샷 후보 물질을 개발을 하고 있고, 더 많은 용량의 기존의 백신을 투여를 하는 방식과 또한 여러 변이에 한꺼번에 대응이 가능한 다른 후보의 물질을 개발하는 방식도 실험 중이라고 합니다. 

 

모더나는 이날 성명에서 승인을 받은 백신의 부스터 샷을 맞는 게 떨어지는 면역을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고 노바백스도 이날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이 가능한 백신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오미크론 뜻

노바백스도 이날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백신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회사는 수 주 내로 새 백신의 시험+제조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얀센의 모회사인 존슨 앤드 존슨(J&J)도 자신들이 만든 백신이 오미크론 변이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시험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AZ)도 오미크론 변이가 백신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아프리카 보츠와나와 에스와 티니에서 연구 중이라고 하는데요. 

 AZ는 코로나19 백신을 함께 개발한 옥스퍼드대와 함께 새 변이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백신 플랫폼에 대해서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한편, 세계 보건기구(WHO)는 이날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의 이름을 그리스 알파벳의 15번째 글자인 ‘오미크론’으로 이름을 정했고 그리고 우려 변이로 구분을 했다고 합니다. 
 

 

WHO는 성명에서 오미크론을 우려 변이로 지정한 이유에 대해 “(오미크론이) 많은 수의 돌연변이를 지니고 있다”면서 “예비 증거에 따르면 다른 변이와 비교했을 때 이 변이와 함께 재감염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보인다고 합니다. 

 

우려 변이는 변이 바이러스의 전파나 치명률이 심각해지고 현행 치료법이나 백신에 대한 저항력이 커져 초기 조사가 진행 중일 때 이렇게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는 인도에서 처음 발견돼 우세종이 된 델타 변이 등이 현재 우려 변이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댓글